Notice

구글 드라이브 On-Server Virus Scan바이러스 오진율이 높습니다.
(5월에는 다운로드 잘 되던 것도 6월이 되니 바이러스로 오진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은 아니지만 불안하신 분들은 그냥 사용하지 마세요.
감염 파일이라면서 다운 안되는 자료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바이러스 오진)로 압축 암호를 지정한 자료가 일부 있습니다.
(암호는 "1234"로 일괄 지정합니다.)

위와 같은 기능(Virus Scan)으로 25MB 이하 파일다운로드 시작이 조금 느립니다.
(25MB 초과 파일은 Virus Scan 하지 않습니다.)

게시글 본문에 있는 내용이거나, 단순 실행,
단순 설치, 막연한 내용 답변하지 않습니다.
답변을 받고 싶다면, 질문에도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응원글에는 답글을 달진 않지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별 게시글과 관련 없는 내용의 댓글잡담 포스트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게시글 관련 내용의 댓글개별 게시글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말 커뮤니티퍼가기, 링크 걸기이 블로그를 언급하는 모든 행위금지합니다.
(미성년자가 많은 사이트로 퍼가지 마세요.)

2008-05-02

ILLUSION - DigitalGirl Modding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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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Girl Mod - 캐릭터 Mod 추가하기


몇 일 전에 HongFire의 Jinko to Esk Mod를 완전히 캐릭터 추가가 되게 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일루전 게임의 Mod제작 방법인 lst 수정, pp파일 정리, Hex에디트, 섹비유틸 등의 방법을 알고 있다면
디지탈 걸의 캐릭터 Mod 추가는 아주 쉬울 것입니다...^^

먼저 캐릭터 추가 방법은 간단하게 아래 열거된 순서와 같습니다.


 0. DGDecrypt_v2.0(.sfd 수정을 위해 2.0 이여야 함.)과 디지탈 걸이 준비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DGDecrypt_v2.0을 이용해 추가 .sfd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2. 추가된 .sfd에 맞게 obj의 .pp 파일을 구성합니다.(아직 .pp 파일로 묶지 않습니다.)
 3. 변경된 캐릭터 헤어의 파일명에 맞게 .plst 파일을 Hex 편집.(가장 중요...안하면 머리와 몸이 따로 놈.)
 4. .pp 파일로 묶어 준 다음 게임을 실행하여 적용되는 확인하고 마무리 작업을 해줍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위와 같은데요...만약 일루전 게임의 원리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위 내용만 가지고도 90%이상 이해하신 분들이 대부분일것입니다...^^

캐릭터 추가라는 작업 자체가 고난이도의 작업이기 때문에
Decrypter의 사용법, Hex에디트 사용법, 파일 구조 등의 초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설명은 인공군(Otoko)의 파일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추가하면서
순서대로 스샷과 함께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data폴더에 있는 .sfd 파일을 추가 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50_otoko.sfd 파일 복사 후 파일명을 51_otoko1.sfd 로 바꾸고
Decrypter 2.0 이용해 안의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내용 수정후 Encrypt는 필수입니다...^^)

▲ obj에 .pp 파일을 구성하는 작업입니다.
그림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sfd 의 수정부분과 맞추어서 파일명을 변경합니다.
이 때 당연히 .eldef 파일과 .iddef 파일의 수정 작업도 같이 이루어져야 하고요

▲ 위 그림은 숫자에 대한 각 헥스 값입니다.
(알아내고 나서 너무나 허무 했었다는;;;)

이제 캐릭터 추가하기의 가장 중요한 작업니다.
.plst 파일 헥스 수정으로 이 작업을 하지 않으면 몸은 움직이지만
머리는 중앙에서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위 그림의 헥스값대로 아래 그림처럼 수정 하시면 됩니다.

▲ 위 그림에서 블럭으로 표시된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저 부분이 파일 명에 관련된 것으로 c50으로 시작하는 파일명이므로
9C CA CF 헥스 값이 c50이라는 것이 됩니다.
바꾸어 줄 값이 c51이니 CA CF를 51인 CA CE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 헥스 수정 후 저장하면 됩니다.

▲ 헥스 수정 후 obj에 .pp 파일을 만들어 주면 작업은 종료가 됩니다.

▲ 작업 완료 후 테스트 입니다.
원본 Otoko의 파일을 변경하지 않았으니 저렇게 나오는 것이고요...
이 후 섹비유틸등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로 변경하고
스샷등을 찍어서 .pp 파일 내의 .bmp 파일을 변경하면 메뉴에서의 얼굴도 바뀌어 집니다...^^

※ 주의 하실 사항 .eldef 파일 수정을 잘못하면
캐릭터 시선의 방향이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유념하세요.
그리고 .xx 수정시 안에 텍스쳐 파일명도 전부 같이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메 때도 있던 버그인데...여러 캐릭터를 불러왔을때 텍스쳐 파일명이 같으면
첫번째 캐릭의 텍스쳐로 일괄 적용됩니다.


간단히 몇 글자로 설명할 것을 너무 길게 설명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이런식으로 포스팅을 시작하니 계속 이런식으로 포스팅하게 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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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Girl - 툰 쉐이딩... 




1. DigiKano.exe 헥스값 "01 40 0A" 를 "01 50 0A" 로 수정(총 6개)하여 아래 그림처럼 나오게...


2. 아래 그림처럼 SB3Utility 0.7.21 로 .xx 파일 수정(툰 쉐이딩 할 메쉬 전부...)
머터리얼 쪽 헥스값 수정시 "01"이 아닌 "11" 이나 "21" 등으로 변경시 외곽선이 더 굵어짐.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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