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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1-24

Modding Tools - Unity


아직 알아보는 단계이지만...일단 올려둡니다.

저는 상황에 따라 헥스 에디터도 같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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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파일, dat 파일, assets 파일, UnityRaw 등의 언팩

Java Runtime이 설치 되어 있어야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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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3Utility GUI+Script

unity3d(UnityRaw) 파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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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s 파일의 데이터 Export/Im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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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wcx_0.7.2.7z

assets 파일의 데이터 Unpack/Repack

토탈 커맨더(32bit) 용 플러그-인입니다.

http://www.zoneofgames.ru/forum/index.php?showtopic=29884&st=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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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AssetsExplorer_1.4_HAOOSE.7z

assets 파일의 데이터 Export/Im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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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Studio_0.4.7z

assets 파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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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irikan7.blog.me/220310518851

assets 파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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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S 파일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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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개:

  1. REAL 사도 여기 해당 되는지요?
    3D엔진 + D3Dfont 이건 저한텐 넘사벽이라서...
    혹시 REAL 사는 한글화 예정 없으신지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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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글
    1. 이번 Real 신작은...유니티 엔진이긴 합니다만...
      원래 자기네 데이터 파일인 fpk도 사용합니다.

      유니티 엔진은 이런식으로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예요.
      발더스카이 제로도 이런 방식...

      어쨌든 스토리가 data.fpk 파일에 들어 있는 것 같은데...
      문제는 fpk 포맷을 이번에 수정했는지...기존 fpk 툴로 풀리지가 않아요...;;;

      이미지 UI는 유니티의 .assets 파일에 들어 있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만
      스토리는 fpk 툴이 없어서 수정이 불가능 한 상태입니다.

      뭐...어차피 수정이 가능하다 해도 작업할 계획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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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fpk 일반형은 참 무지 많이 깨봤는데... 인터하트 계열 회사가 이거 많이 쓰지요
      (발더스카이 제로는 답이 없더군요 ^^)
      폰트가 문제에요 ... 이건 세팅에서 d3dfont=false라는 전가의 보도를 사용 못하거든요..
      다이렉트 엑스 폰트만 아니면 아랄로도 얼마든지 처리가 되는데...
      답답하네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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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폰트는 assets 파일 안에 ttf 파일로 들어 있습니다.
      아랄로 대사 치환이 가능하다면...폰트 패치 만들면 되지 않을까요?

      전에 작업할 때...유니티는 유니코드(UTF8, UTF16LE)라서
      언어 부분은 건들 필요가 거의 없었는데...아랄은 아닌가 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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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0.0 잉? 폰트가 assets 파일 안에 ttf로 들어 있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fpk파일은 systemC 엔진게열인데 이거 아랄 고딕 으로 바꿔 줄수 있으면 ...코드화 가능 하지요
      원래 d3dfont 이거 안쓴다 하면 그냥 잡혔는데... 건드려 봐야 할듯...
      폰트 지정루트가 어떻게 되 있는지는 까봐야 할듯 하지만요
      아르테미스 엔진 쓴거 (자폰) 이건 경로 날리기로 잡아본적 있거든요... (최근 나온 스타지오 카메 꺼)
      폰트 자체를 패치하면 아주 안정적일듯 하네요 (글자는 몇개 깨지겠지만요)
      하여간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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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폰트는 sharedassets0.assets에 GL-AntiquePlus 입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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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언팩두 에러나구 리팩은 안되구 미치겠네요...
      사실 이쪽은 해 본적이 없어서 버벅거리면서 하는 중입니다...
      근데 하나만 깨면 와장창 뚫어버릴수 있을듯 한데..
      약오르네요...ㅠ.ㅠ

      이타즈라 마작인가 인터하트꺼 이것두 같은 구조인데 지금 슬슬 머리가 뜨거워 집니다 ...
      차라리 코드 파는게 100배 쉬운듯 ... 저한테는... 엉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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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assets 파일은 UAE를 이용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만...
      이미지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약간의 헤더가 포함된 상태로 추출이 됩니다.
      이 헤더 부분만 주의해서 데이터 교체하면 될 겁니다.

      그리고 assets 파일은 disunity로 분석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extract로 풀면 이미지 등 파일이 변환 되어 추출이 되고요.
      extract_raw로 풀면 바이너리로 추출이 됩니다.
      ttf의 경우는 압축이나 변환 없이 그대로 들어 있어서
      헥스 에디터로 수정할 수도 있고요.

      근데...마작 게임에 유니티 엔진을 쓴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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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제목을 착각한듯요 이타즈라 학원
      인터하트도 3D게임 만들더군요
      물론 코드 불능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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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제목을 이야기 한적은 없습니다만...
      그래서 전 당연히 신작인 줄 알고...^^;;;

      어쨌든 신작이 아닌 기존 게임은 아래 링크에서 관련 툴을 구할 수 있습니다.
      http://moddingwho.blogspot.kr/2012/11/modding-tools-real.html

      기존 게임은 관련 툴이 있어서 수정이 쉽게 가능합니다.
      폰트는 시스템 폰트를 사용해서 한글화 하려면
      exe 수정이 필요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역시 3D 게임은 AT코드 찾기가 참 힘든가 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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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음성자막은 안만드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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