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ding Tools - GIGA
기가社 게임의 Modding 유틸입니다.
기본 구조는 exe가 Config.pac 내부의 system.dat 파일을 불러오면
system.dat는 packlist.dat를 연결하고
packlist.dat가 각각의 pac 파일을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즉, exe에서 Config.pac 부분을 수정하거나
Config.pac 내부의 system.dat, packlist.dat를 수정하는 것으로
다른 pac 파일을 불러오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acklist.dat에 업데이트용으로 Update.pac~Update8.pac까지 기본 지정되어 있으니
Modding 데이터는 Update*.pac로 리팩하면 게임에 적용이 쉽게 가능합니다.
단, 발더스카이 제로는 Unity로 엔진을 바꿔서 .pac와는 방식이 다릅니다.
─────────────────────────────────
아카이브
GIGA-Tools-Archive.7z (압축 암호 : 1234)
Unpack : PAC 파일을 Unpack.CMD에 드래그&드롭
Repack : 폴더를 Repack.CMD에 드래그&드롭
최근 게임의 경우
언팩은 exchpac-Unpack(L411)나 Unpack-pac4가 좋습니다.
리팩은 Repack-pac4_4를 사용하면 됩니다.
게임에 따라 다른 CMD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크립트
GIGA-Tools-Script.7z (압축 암호 : 1234)
BIN or TXT가 들어있는 폴더를 CMD에 드래그&드롭
blf는 발더 포스 용이지만... 다른 게임의 스크립트도 동작합니다.
zbspac는 발더 스카이 Dive1, Dive2 전용입니다.
스크립트 수정은 원본 파일에서 ScriptTxtFormat.txt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zbspac-M3.1-bin.7z
zbspac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원본 파일 (TXT 파일이 설명)
─────────────────────────────────
아래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발더스카이 제로의 전용 자료입니다.
-----------
exbszdat-cmd.7z
발더스카이 제로 .dat 언팩 유틸
Unpack-exbszdat.cmd 파일에 .dat 파일을 드래그&드롭
Merge-bszvis.cmd 에는 visual 폴더만 드래그&드롭 (이벤트 CG 합치기 용)
-----------
UnityAssetsExplorer-1.3.7z
.assets 언팩 및 Import까지 가능한 유틸
몇번 테스트 해봤지만
Import는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어서
완벽하지 않은 듯하고 언팩도 용량이 커지면 파일 갯수가
이상하게 많아져서(백만개...;;) 엄청 느려(응답 없음)집니다.
─────────────────────────────────
출처 :
http://rshayter.net/Riveal/
http://zbspac.googlecode.com
http://asmodean.reverse.net/pages/tools_index.html
http://honyaku-subs.ru/forums/viewtopic.php?f=17&t=470
http://forum.xentax.com/viewtopic.php?f=13&t=4450&p=77959#p77959
댓글 없음:
댓글 쓰기